이전까지 모멘텀이 좋았던 코인들이 비트코인 강세가 다시 찾아올 시 계속 갈 확률이 높으며, 순환펌핑이 차례대로 일어난다고 했을 때 다음은 트론, 코스모스, 폴카닷, 체인링크 정도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언제 매수해야 할까요?
최근에 지속된 조정 장세로 인해 알트코인들의 차트를 관찰해보면 지속적인 박스권을 그리고 있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코인게코 거래대금 상위 종목(50위 이내)을 관찰하면서, 박스권 상단을 대량거래량을 동반하여 뚫은 이후, 주가가 잠시 쉬어가는 눌림목 구간에서 매매합니다. 이 경우에도 분할 매수가 필요합니다. 미체결 이슈 혹은 눌림목을 깨고 다시 하락할 수도 있으니 1차, 2차 매수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돌파 매수의 경우 주요 지지선을 꺨 경우 던지고 다시 지지선을 뚫을 때 재매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단순히 차트에서 거래량과 거래대금만으로 판단하여 매매하기보다는 테마와 성장성을 고려하여 매수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최근 제가 매매했던 종목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체인링크의 경우 최근 일본거래소 상장 이슈가 있었습니다.
유니스왑의 경우 SEC조사 이슈가 있었으나, 최근 다시 시작된 디파이 및 NFT강세로 인해 거래대금이 많이 몰리는 모습입니다.
항상 매수를 할 떄 물타기를 할 것인지, 손절을 할 것인지 미리 정해두고 진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트코인 움직임에 따라, 강세라고 판단될 경우 목표가를 길게 잡으시고, 단순한 반등장이라 판단될 경우 가급적 오버나잇을 하지 않고 짧게 끊어서 익절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빠잉~!
המידע והפרסומים אינם אמורים להיות, ואינם מהווים, עצות פיננסיות, השקעות, מסחר או סוגים אחרים של עצות או המלצות שסופקו או מאושרים על ידי TradingView. קרא עוד בתנאים וההגבלו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