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은 구정인데 즐거운 연휴보내시고 계신가요 ? 독일은 봄 여름에는 휴일이 있고 9월부터 2월까지는 성탄절 제외하고는 휴일이라는걸 찾아보기 힘드네요 .
오늘은 이번에 천연가스를 롱탄거까지는 잘 탓는데 익절하고 내려오는 ... 2500 부터 하락에 분할로 계속 매수했다가 ... 큰변을 당해서 기록남길겸 정리하고 주식 분석 1개 적고 마치려합니다.
-천연가스 왜 이리 가격이 떨어지는가 ? 가장 큰 요인은 유럽의 기온이 제작년보다 높았기에 난방 수요가 적었다는 점을 많은 글들이 뽑습니다. 확실히 이번 겨울은 상대적으로 눈도 별로안오고 , 덜 춥고 지금은 봄이 오기전 날씨같습니다.
천연가스 차트입니다 . 저는 다른 차트를 펼쳐놓고 22년-23년 차트를 보고 분석햇지만 이렇게 긴 기간 볼수 있는 천연가스 차트를 지금 보니 ..
규칙적인 방법으로 투자하는 사람이 봤을 때는 제 투자 방식이 옳지 않았다는걸 알수 있었습니다.
천연가스의 공통적인 상승을 보면 3월부터 시작이 됩니다 이후 9월-10월에 고점을 찍고 하락을하다 겨울은 수요에 따라 가격이 변동이 있지만 여름에 비해서는 변동이 많진 않습니다.
앞으로 생각하는 전망은 이번겨울이 따뜻한 겨울이였고, 이 흐름이 여름에 이어지면 더 뜨거운 여름이 다가온다는 것이 천연가스 수요를 늘어날 수 있다는 점 . 또 전쟁과 엮으면 안되지만 중동으로 아시아로 연결된 항로가 막혀버리면 우회하는 만큼의 연료가 더 필요하게되면 그것도 가격을 상승시키는 요인 중 하나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술적으로는 크게 보면 뱃자리와 / 1.618 플랫 선형 관계/ 작은 딥크랩이 존재합니다. 저는 1200오면 다 청산나가는데 그래도 일단 기다려봐야할거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얕잡아 봤습니다 ....
이 관점을 유지하고 이제 주식을 분석해보겠습니다.
포스코 인터내셔널 차트입니다. 이 차트를 가져온 이유는 현대계열사 차트중에 포스코 인터내셔널과 비슷한 차트일까 생각이 들어서 분석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제가 처음 주식을 시작했을때, 코로나 때 아 이건 뭐 가격이 절대 안변하네 하면서 우습게 봤던 차트입니다. 하지만 이 차트는 향후 9만까지 찍는 근황을 보고 아 .. 저평가 및 성장성 피터린치의 방법이 유용한 본보기였다는걸 느꼈습니다.
그럼 차트를 뜯어보면 그당시에는 아무도 저곳이 저점이라는걸 알수는 없지만 상승햇던 거래량 만큼 이미 거래량이 나왓고 그후 횡보후 삼각형의 흐름을 보이고 과거대비 거래량이 상승하면서 펑 올라갔습니다. 만약 저기서 매수를 잡는다면 저는 786에 잡을거같습니다. 하지만 저런 유형의 차트를 찾는게 더 좋을거같습니다. ㅎㅎ 가틀리는 승률은 높지만 길게 끌고가면 기술적보단 가치적으로 판단하는게 옳은거같다는게 제 2년간 녹은 경험...으로의 견해입니다.
마지막으로
전쟁으로 인한 문제가 이만저만아닙니다. 언론은 3차 세계대전이니 뭐니 하는데 , 웃을 일이 아니고 전반적인 물류나 원자재 수요 공급이 이상해지면 이제 버티기 힘든 나라부터 하나씩 무너질 텐데 이 사태는 막아줬으면 좋겠습니다. 어릴때 뉴스에서 이라크 파병이니 이런거 실감 안났는데 , 성인이 되서 큰 전쟁을 주변에서 일어나다보니 .... 평화가 정말 소중한걸 느끼게 되네요.
המידע והפרסומים אינם אמורים להיות, ואינם מהווים, עצות פיננסיות, השקעות, מסחר או סוגים אחרים של עצות או המלצות שסופקו או מאושרים על ידי TradingView. קרא עוד בתנאים וההגבלו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