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USD 같은 경우 앞전에 말씀 드린 저항 추세를 터치하기는 했으나 돌파하지는 못했습니다.
저항 추세를 돌파하기 전까지는 매수 관점은 위험해보이며 돌파 후에 매수 관점으로 봐도 늦지 않을거라고 생각 됩니다.
2)기본적 분석 호주달러는 실업률이 5.2% 로 치솟는 상황에서, 저금리를 통한 경기부양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이번에는 금리를 낮추지 않았습니다. 이는 7월까지 2차례 연속으로 기준 금리를 0.25%씩 내렸기에, 벌써 내리는 것은 아직 시기상조라고 판단한 듯 합니다.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팽배한 지금, 가계소비 부진에 낮은 소득신장이 겹쳐서 상반기 경제성장률이 낮았던 호주는, 하반기에는 저금리-감세-인프라등에 대한 투자 지출로 경제성장률이 오를 것을 기대하고 있기는 하나, 아직까지는 미*중 무역협상이 키를 쥐고 있기에, 이에 따른 대응이 제일 중요하다고 느껴집니다.
또한 분명히 달러의 상승에 기인한 것도 있지만, 2011년부터 꾸준히 호주달러/미국 달러는 꾸준히 우하향을 그리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일단 호주달러는 경기침체로 인한 약세를 점쳐야 한다고 보여집니다.
המידע והפרסומים אינם אמורים להיות, ואינם מהווים, עצות פיננסיות, השקעות, מסחר או סוגים אחרים של עצות או המלצות שסופקו או מאושרים על ידי TradingView. קרא עוד בתנאים וההגבלו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