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과 관련하여 '흔들기'가 예상되는 지점을 'G20영역'이라고 명명하여, 14일부터 분기점으로 잡은 이래로
꾸준한 하락과 매수세를 잡아먹는 덤핑으로 현재 매수심리가 많이 얼어붙어있는 상황 입니다.
그러나, 시장의 손에 맡겨진 자연스러운 현상의 결과가 아니라 지금의 상황들은 저점 매집과 매수를 위한
인위적인 변수에 따른 결과물이기 때문에 FUD에 지나치게 매몰 되어서는 안됩니다.
1. 9100달러 회복 전까지는 여전한 등락 7900달러의 임계점을 기준으로, 8400달러 안에서 꾸준히 가두리를 치며 매집이 이뤄진 정황이 많습니다. 단기적으로 지금의 반등세를 이어나아가 8700달러의 회복, 9100달러는 지지선으로 자리잡아줘야 비트를 중심으로한 상승 드라이브가 초읽기에 들어갔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전까지는 지금까지 이어져온 패턴대로 갑작스런 매도가 발생하여 패닉셀을 유도, 7900달러 임계점으로 재차 하락이 가능합니다. 7900을 기준으로 이 라인이 깨지면 다시금 7600까지는 하방으로 열릴 수 있습니다.
2 주식과 다른 코인시장, 단순한 차트 하나만으로는 해석만 가능할뿐 예측이 불가능 하락의 배경이 무엇인지를 알아야하고, 상승의 가치가 있는지 방향을 읽지 않은채 차트에만 집착하면, 지금과 같은 등락에서는 오히려 피로감만 누적되게 됩니다. 7900달러를 임계점으로 설정한 이유는, 실제 지표상 하락의 마지노선이라는 판단 때문이며 인위적인 덤핑과 일반 투자자들의 투매 물량으로 인한 추가 하락 분은 의미가 없는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여전히 임계점은 7900달러이며, 비트 중심의 상승 드라이브는 유효합니다. 상반기 절정을 큰 방향으로 그 출발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라고 보기 때문에 비트 중심의 분할매수를 지금부터라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המידע והפרסומים אינם אמורים להיות, ואינם מהווים, עצות פיננסיות, השקעות, מסחר או סוגים אחרים של עצות או המלצות שסופקו או מאושרים על ידי TradingView. קרא עוד בתנאים וההגבלו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