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일 <비트코인 나랑 HONEY MOON...갈까...?> 추석 연휴가 끝나고 28.6k까지 상승이 나왔습니다. 이후 27.2~27.8k 사이에서 횡보하고 있을 때까지만 해도 상승보다는 하락에 대한 생각이 좀 더 강했습니다. 계속해서 저항을 받고 하락이 나오는 장기 저항 추세선(주추선)을 기준으로 9월에 예상했던 하락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27.2k를 잘 지켜주었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생각도 버릴 수 없었기 때문에 27.8k를 기준으로 대응하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10월 11일 <벼랑 끝에 서있는 코인대장 비트코인> 다시 한 번 주추선 돌파의 움직임이 나왔고 24.8k에서 나온 상승 채널을 처음으로 이탈하며 26.8k라는 마지막 지지를 제시하고 이탈한다면 그 때 손익비 좋은 숏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10월 14일 <제2의 룸네트워크가 될 손익비 좋은 알트> 9월에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추천했던 것들의 적중률이 좋아서 트뷰에 올리면 좋을 것 같아서 15개의 손익비 좋은 알트를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쓴 글들 중 에디터즈 픽의 글보다도 더 인기가 많았던 글이면서 많은 관심을 받은 글입니다.
10월 21일 <큰 방향성을 앞두고 있는 비트코인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메인 사진처럼 주봉으로 차트상와 보조지표 모두가 상승을 앞두고 있는 차트를 보여주었습니다. 저 또한 반등을 다시 한 번 주추선까지를 바라보았지만 현물 ETF 승인이라는 거짓 뉴스에도 불구하고 강한 장대 양봉으로 주추선을 시원하게 돌파했습니다. 이 때 제시 했던 비트코인의 1차 목표가를 현재 11월 4일 기준으로 터치했으며 이제 업데이트 할 내용을 잘 봐주시면서 비트코인의 대응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월 25일 <31.8K 저항 돌파한 비트코인 고점을 갱신할 수 있을까?> 21일 관점글을 업로드하고 31.8K를 돌파하려면 시간이 꽤 걸릴 것으로 예상했던 거와는 반대로 너무 빠르게 돌파해서 신규로 진입하려는 분들의 진입 구간을 근거를 통해서 제시하고 섣부르게 위에서 잡지 말자고 말씀드리면서 이평에 대한 프렉탈 관점도 함께 제시했던 글입니다.
10월 28일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 알트 추천 글의 반응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2탄을 준비하였습니다. 사람들의 대부분이 이미 오른 코인에 대해서만 떠들고 물리면 죽겠다 곡소리를 내면서 이야기하길래 대체 오른 코인을 왜 쳐다보냐 그럴때에는 과감하게 오르지 않은 손익비 좋은 구간을 찾는 것이 더 이득이라고 말씀드리면서 차트 분석을 했습니다.
11월도 여러분과 함께 10월처럼 보다 안전하면서 수익이 나는 매매할 수 있게 좋은 아이디어 많이 공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받은 만큼 저도 열심히 할테니 꾸준히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המידע והפרסומים אינם אמורים להיות, ואינם מהווים, עצות פיננסיות, השקעות, מסחר או סוגים אחרים של עצות או המלצות שסופקו או מאושרים על ידי TradingView. קרא עוד בתנאים וההגבלו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