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USD] 숏포지션 진입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짧게 글을 쓰겠습니다.

숏포지션을 걸어놓고 잤는데 체결되었습니다. 평단은 바이비트 차트 기준 51650이며 레버리지 3배로 진입하였고, STOP은 일봉상 볼밴 상단보다 조금 윗구간인 52200에 설정하였습니다.

근거는 일봉상으로 현재 저번주 주봉 고점 부근과 주20선 사이의 저항이 너무 강하여 뚫지 못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렇게 저항이 두터운 구간에서 상승이 나온다면 어설픈 양봉이 아닌 장대양봉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손절선 설정은 필수입니다. 예전 글에서부터 제가 손절선은 필수지만 언급안하는 이유를 적어놓았지만, 지금 자리에선 손절선 설정이 너무 중요해서 제 손절선을 적어놓았습니다.

손절 물량까지 잡아먹는 윗꼬리 움직임이 나올 경우도 있습니다만, 그것까지 생각해서 STOP을 잡으면 손절폭이 커져 타격이 큽니다. 따라서, 손절 나가더라고 움직임을 보고 후에 다시 숏을 잡던가, 아니면 아예 관점을 바꾸는 식으로 매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번 글에서 일봉상 3선이나 5선 밑에서 캔들이 마감하고 숏 진입해도 늦지 않았다고 적어놓았지만, 아랫구간의 지지가 너무 약해 만약 5선이 뚫리면 다이렉트로 20선까지 갈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리 숏포지션을 진입했네요.

목표가는 저번 주봉캔들 시가와 저점인 46650 부근부터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목표가는 일봉캔들, 그리고 4시간 봉 움직임에 따라 바뀔 예정입니다. 또 공격적으로 5배까지 레버리지를 올릴 생각도 있네요.

날씨가 춥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BTCUSDbtcusdlongbtcusdshort

פרסומים קשורים

כתב ויתו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