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예견된 악재와 호재... 그리고 다방면 종합분석 (3)"

안녕하세요,


힐리아드 버프셔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지난 단기 숏 관점 포스팅의 2차 타겟가 역시 가뿐하게 도달하였기에, 큰 수익을 보신 분들께 축하의 말을 전합니다!

오늘은 단기 매매전략에 대한 픽이 아닌 종합분석 3편으로, 지난 2편에 이어서 관점이 연계된 점이 있으니 못보신 분들은 꼭 아래 링크를 통해 먼저 읽으신 후에 아래의 내용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11월 25일, 2편에서 예견된대로, 역시나 중국정부는 바이낸스에 그치지 않고, 2차 거래소들을 계속해서 압박해 나갔습니다. 얼마전에 I***라는 거래소의 대표가 잠적하였다는 소식이 들려왔는데, 이는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중국 국무원이 원하는 방식으로 그 거래소가 협조(?)해주지 않았다는 것이겠죠. 저는 확언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그 산업이 설령 갓 세간의 주목을 받아 크기 시작하는 암호화폐일 지라도, 국무원이나 정부의 눈을 피해서 몸집을 키울 수는 없습니다. 아무리 세월이 많이 흘렀다고 한들, 중국경제 체제의 내부 틀은 바뀌지 않았으며, 이는 그들이 지금까지 산업의 주도권을 휘어잡는 방식 또한 바뀌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C***사 등 그 예시는 셀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럼 바***와 I***가 중국 정부의 서포팅을 받지 않으면 어떤 거래소가 결국 중국 내에서, 더 나아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을 움켜쥐게 될까요?

저는 이 거래소라고 생각합니다. HUOBI:HTBTC
중국정부가 이끄는 블록체인 협회에 인프라구조를 제공하는 형식으로 가장 먼저 진입한 거래소들중 하나이며, 타 거래소의 현 상황 그리고 중국 정부와의 관계를 생각해 보았을 때, 이 거래소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차트상으로도 해당 거래소의 코인이 주봉 매수 진입신호가 나온 상황입니다.
תמונת-בזק





다방면 종합분석 2편에서 다룬 또 하나의 포인트.
위 차트의 보라색 원형이 표시해둔대로, 비트코인은 현재 저점을 계속해서 낮춰주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번 주봉 역시 또 저점을 낮춰주는 그림을 차트에 찍어냈습니다.
1번째 보라색 원형을 기억하십니까? 시진빔의 반등으로, 저점을 낮추며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음을 시장은 알려주고 있었지만, 급반등은 사람들의 눈을 가리고 이를 간과하게 만들었습니다. 2번째 보라색 원형을 보시면, 1번째 보라색 원형의 시진빔 반등이 그랬던 것처럼, 업비트발 급반등은 사람들의 눈을 가렸고, 이제는 반등장이 상승장으로 전환되길 바라는 마음만 갖게 하였습니다. $7,800은 2편에서 표기된대로, 주봉상 저항에 해당하는 구간입니다. 주봉상 여전히 하락추세는 지속되고 있음을 간과하지 마십시오.

위의 1차지지가 뚫리며 또 저점을 낮추는 흐름이 나왔을 때 눈여겨봐야 할 다음 중요한 지지레벨은 차트에 표시되어있습니다.




시장의 경험치, 즉 매매의 경력이 진정한 힘을 갖는 경우는, 각 매매에서 배울점을 자가습득하여, 이를 각고하는 경우입니다. 시장에서 아무리 많은 매매와 시간을 할애했어도,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본인의 다음 매매가 더 나아지지 않는다면 경력은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벌써 12월이 다가왔습니다. 모두 연초와 비교했을 때 트레이더로서 더 큰 성장을 했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잔고도 큰 성장을 했기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번의 실패로 좌절할 이유는 없습니다, 당신이 시장을 관통하는 매매전략을 가지고 있기만 하다면.
결국엔, 한 번의 큰 행운보다 실력이 뒷받침되는 트레이더만이 살아남게 됩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Technical IndicatorsssabuTrend Analysis

● T-ZONE 차트강의
bit.ly/T_ZONE_신청폼
● 트렌드 포머 설명서
bit.ly/트랜드포머_설명서
● 트렌드 포머 신청폼
bit.ly/트랜드포머_신청서
● 바셀 설명서
bit.ly/바셀_설명서
● 바셀 신청폼
bit.ly/바셀_신청폼
● 문의
bit.ly/싸부_문의1
● 텔레그램
bit.ly/싸부텔레
● 트뷰카페
bit.ly/트뷰_카페
גם על:

פרסומים קשורים

כתב ויתו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