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숏 목표가 12K

מעודכן

이번 아이디어에서는 그 동안 보여줬던 종합적인 경제 분석에서 벗어나 차트 안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지난 아이디어에서 (연관 아이디어 참고) 경기 침체에 대한 조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잠시 관점을 바꾸려고 고민을 했었습니다.



תמונת-בזק

SPX 차트에서 아래쪽 하얀선의 지지를 기대했었습니다. 사실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바람이었습니다.

실제로 2주 정도 큰 변동성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이런 희망은 이제 완전히 사라진 듯 합니다.

시장은 이제 완전한 하락장에 들어섰으며 조건이 갖춰질 때까지 상승 추세를 보여주기 어려울 것 입니다.



그 이유는

1. 금리 인상의 효과는 아직 경제 지표에 반영이 되지 않았으며

2. 경기 침체로 인한 기업 실적의 하락도 시장에 반영이 되지 않았으며

3. 차트의 지지선이 먼 아래쪽에 있기 때문입니다.


하락에 대한 이야기는 지겹게 들어왔기 때문에 여기까지 하고 이제는 그 다음을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바로 추세 전환, 즉 변곡점을 정확하게 찾아내는 일입니다.



소위 저점 또는 바닥이라고 말하는 이 지점을 어떻게 찾아낼 수 있을까요?

저점에 대한 아이디어들은 정말 많지만 그것을 해석하는데 있어 이견이 없고 명확한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은 바로 '추세선' 입니다.


다음은 비트코인의 장기 추세선들입니다.


תמונת-בזק




예전에 있던 사이클을 살펴보겠습니다.


תמונת-בזק


보라색 추세선이 상승 추세선이 되어 지지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이 선을 깨지 않고 상승을 이어갔습니다.



תמונת-בזק


주봉으로 보면 가격이 추세선에 닿을 때 Stoch RSI 지표가 바닥에 머물러 있습니다. 3번 모두 똑같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תמונת-בזק

결과적으로 보면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 등의 추세선들이 저항과 지지였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추세선에 닿을 때와 오실레이터의 저점은 일치하였고 대부분 변곡점이었습니다.



תמונת-בזק

단, 위와 같이 추세선이 얽혀있을 때는 제외하고 말이죠.

이때 오실레이터는 바닥에 내내 머물러 있었습니다. 하지만 곧 가격과 오실레이터는 함께 상승합니다.



תמונת-בזק

그리고 새로운 추세선이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이 숏과 롱에서 고민을 하게 만든 이유였고, 6월부터 지금까지 많은 갈등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가격은 떨어지려고 합니다.



תמונת-בזק

주황색 추세선을 깨고 내려간다면 5K 를 지지선으로 볼 수 있으나 12K 를 지지선으로 더 현실적인 지지선으로 보고 있습니다.



תמונת-בזק

그 이유는 12K 가 100월선이 위치한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역사상 단 한번도 도달한 적 없는 100월선은 강력한 지지선으로 작용할 것 입니다.

주황색 선이 위치한 19K - 20K 구간의 돌파가 거의 확실해진 지금, 결국 12K 가 마지막 지지선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100월선이 깨지고 아랫꼬리가 달릴 수 있으나 10K 이하에서 종가가 형성될 확률은 매우 낮다고 봅니다.

이제 12K 까지 숏포지션을 들고 갈 수 있는 끈기와 용기가 필요합니다. 물론 틀릴 경우 갈아탈 수 있는 현명함도요.

הערה
תמונת-בזק

롱 포지션은 하락 추세선을 돌파한 다음 잡아도 늦지 않습니다.
Economic CyclesOscillatorssimplemovingaveragesTrend Lines

פרסומים קשורים

כתב ויתו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