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 BTC 현상황 지루함의 시작 또는 마지막 청용열차

מעודכן
안녕하세요. Tj입니다.

어제 TA (*Technical Analysis : 기술 분석)에서 지속적으로 큰그림상에서 큰 변화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오늘 그림 또한 기존 그림상에서의 큰 변화는 없습니다. 6개월 추세선 지지선으로 살아있으며 가장 가까운 저항선 마저 어제의 폭락이 오면서 건재 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글을 읽기 전, 어제 TA를 읽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차트를 클릭하셔서 읽고 오십니다.

[Tj] 차알못을 위한 매매전략 세우기 전략과 비트코인 현상황


현재 비트 상황은 제가 그동안 제시했던 틀속 안에서만 움직이고 있는 상태 입니다.

그 틀이란 오늘 차트 그림에서 6개월선과 빨간 점선 저항선 사이를 말합니다.

어제의 폭락이 저항선의 존재를 인증 한 셈이 됩니다.

이제 겨우 10일입니다. 17일까지는 7일이라는 기나긴 시간이 있습니다.

주식 기준으로 생각한다면 장속에 오프닝과 클로징이 있기 때문에 그리 긴 시간은 아닙니다.

하지만 24/7인 암화화폐시장에선 7일도 7달 같이 느껴질 만큼 많은 그림을 보여주고 또 다양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현재 초록색 선으로 그려놓은 시나리오는 실행 가능성이 낮아지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대신 주황색 예상이 좀더 가까워 진 것이기도 하죠.

그리고 파란색 선 시나리오의 가능성이 이전 보다 조금더 열었 다고 판단 됩니다.

그 이유는 물론 단기 저항선에서의 강한 저항이 있었고, 이는 아직 매수세가 충분하지 못하다는 분석입니다.





הערה
תמונת-בזק
הערה
위는 15분봉에서 보는 비트의 그림입니다.

어제 말씀 마지막으로 쓰리드라이브 패턴을 염두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차트에다까지 Possible Sell이라고 표기하며 단기관점의 하락을 예견 하였습니다.

공교롭게도... 이 패턴은 큰 하락을 불러왔습니다. 그리고 이전부터 보이던 베어리쉬 패넌트 패턴을 보여주면서 또한번의 하방이탈이 있었습니다.

하방 이탈 당시 9개월추세선에서 반등 온것 볼수 있었습니다.

제가 반등을 예상하는 구간은 6개월추세선이지 9개월 추세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차트 상 선행적으로 나온 6개월 추세선에서의 3번의 반등 (빨간 타원 표기)이 9개월선이 아닌 6개월선에서 일어난 것 관찰 하실수 있습니다.

*투자는 개개인의 선택입니다. 저희 의견은 참고용이지 하늘에서 내려온 족보가 아닙니다.
הערה
תמונת-בזק
הערה
위는 15분봉의 줌인된 화면이며 제가 저번 주 그려 놓았던 예상 패턴들을 클로스 업했습니다. (일봉에서 그리고 15분봉으로 와서 오차범위가 커서 조금 옮겼습니다)

제가 제목에서 지루한장이란 단어를 넣은 이유는 주황색선 시나리오가 나와준다면 정말 한동안 지루할 것 이기 때문이죠. 다른 말로하면 변동성이 죽을 것이다 로 해석 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청룡열차는 바로 지금 현재의 6개월 선을 지키지 못할 경우 발생할수 있는 매도세와 그에 따른 패닉셀으로 크게는 3천 후반 4천 초반까지 열려있습니다.
הערה
תמונת-בזק
הערה
תמונת-בזק
הערה
위 차트와 함께 EST 미동부시간 기준 10일 브리핑 새로운 포스트로 찾아뵙겠습니다.

큰 그림상의 변화 아직 없습니다. 다만 MACD가 삼각수렴 패턴을 보여주면서 차트상 곧 또하나의 큰 그림이 예고 되었습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Trend Analysis

פרסומים קשורים

כתב ויתו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