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단기 숏, 장기는 아마도 롱

-예상
536, 12일09
60, 13일05
65, 15~16일

-기본 분석
1. 빗썸 체결 지연에 괴상한 프리미엄이 몇십분간 있었습니다. 별로 좋지 않은 뉴스에요.
2. 페이스북의 ceo가 키우는 염소 이름이 비트코인 이라고 하는군요. 이건 좀 웃기면서 진지해지는 뉴스.
3. 미연준 금리인상 관련해선 몇년째 나오는 소리고, 코로나로 인한 낮은 취업률 같은 것은 결국
비트코인 호재였는데 갑자기 이게 악재가 될거라는 것은 좀 납득하기 힘드네요. 이와 관련해선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큰 그림
תמונת-בזק


- 왜
우선 당장은 급락과 변곡점이 다가오는 이 분위기 때문에 대부분이 장에서 어려움을 느껴 방향을 결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럴 때엔 볼륨이 감소하면서 수렴이 나오곤 합니다.
그래서 당장의 수렴이 지행되다가 우선 아래로 이탈해서 536을 찍고,
여기까지 맞으면 상승다이버전스가 나타날 텐데, 그 힘으로 위로도 이탈하지 싶습니다.
이 때 위로 이탈이 강하냐 못하냐로 15일 변곡점이 고점이냐 저점이냐를 판독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싶네요.
저는 고점일 확률이 그나마 조금 더 높다고 봅니다만, 저 또한 장에서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 잡담
오늘 분석은 지극히 도전적인 느낌이 강하군요.
어제는 급하게 하방 556으로 바꿨는데 이로인해 롱 잡으신 분들은 겨우 익절하셨거나 손실을 줄였기를 바랍니다.
일봉을 보면 근 며칠간은 정말 위아래로 정신없이 흔들기만 했고
תמונת-בזק
슬슬 방향이 나올 타이밍인데 어디로 갈지 어렵네요.

#####고정 안내문
>>댓글에 관해
1 칭찬은 수익이 확신될 때만 써주세요.
2 평가도 확신이 설 때 해주세요.
3 의견인 척 악플다는 분들이 있는데, 악플이 내용에 섞여 있으면 의견도 같이 무시하겠습니다.

>>질문에 대해
4 가격 흐름을 예상할 뿐, 매매 리딩을 해주지 않습니다. 진입, 손절, 청산은 직접 해주세요.
(이 분석글로 알트 매매하는 분도 있고(커플링 효과를 노림),
존버하면서 그냥 틈틈히 보는 분도 있고,
고배율 쓰는 분도 있습니다.
각자 사정이 다 다릅니다.
그래서 저는 가격 흐름만 집중합니다.)

5 이평선, 엘리어트 등 제가 사용하지 않은 기술로 질문하실 때에는, 제가 그 기술을 거의 쓰지 않았음을 기억해주십시오.
6 취미로 하는 일이라 답을 못하거나 늦을 수 있습니다.

>>매매와 대응에 대해
7 10개중 1개만 틀리더라도, 고배율에 손절을 안하면 잔고가 0이 됩니다!!!!!!!!!!!!
8 저는 모니터링 하지 않고, 매매 거의 안해요(하긴 합니다). 관점 폐기 여부를 실시간으로 결정하려면 본인이 하십시오.

>>왜 분석을 하나요? 지표와 관련이 있나요?
9 여긴 원래 유료지표 관련 사이트입니다만, 사실 별로 팔리지 않으며 ^^;;, 연습, 지표개발, 개인적인 기록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고
많은 분들이 좋은 말씀을 해주시는 것도 좋아합니다만,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재미겠지요.
Beyond Technical AnalysisTechnical IndicatorsTrend Analysis

כתב ויתו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