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집패턴에 따른 상승가능성

מעודכן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팔로우와 알림설정을 해두시면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아이디어를 공유했습니다.
1. 1D와 4H에 따른 엘리엇파동(1),(2),(3)
2. 삼각쐐기형 패턴과 새로운 임펄스의 가능성
3. CHANNEL에 따른 방향성(1),(2),(3)
4. 엘리엇 파동에 따른 5파의 흐름(1),(2),(3)

저는 위의 아이디어를 말하기 전 아래와 같은 조건을 달았습니다.

1. 하락장이다
2. 1D기준 엘리엇 4파 진행

여전히 5파진행을 염두에두고 있는 상태이고 뚜렷한 큰 방향성의 5파가 나오지 않는 상태에서 엘리엇 파동에 따른 5파의 흐름(3)에서 제시했던 '양봉밀집패턴'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해당 아이디어는 '엘리엇 파동에 따른 5파의 흐름(3)'에서 제시했던 아이디어의 연장선인 부분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 해당 엘리엇파동의 차트덕에 보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코인베이스 차트를 이용해 간략하게 해당 아이디어만 제시했습니다.

* 이전 아이디어

1. 양봉밀집패턴
1-1) 초록색 추세선의 시작점인 28.7K를 단기적인 바닥으로 보았을 경우 캔들의 수가 음봉보다 양봉이 많음을 확인
1-2) 하지만 주가가 크게 위로 튀지않고 옆으로 횡보하는 형태를 띔
1-3) 즉 그렇다면 특정구간에서의 누군가가 눌림을 주며 매수를 암시
1-4) 만약 위로 솟는 펌핑이 나온다면 그 값은 '1DAY ON CHANNEL'의 'MID LINE'를 넘지 않을 것을 확인
1-5) 만약 위의 H&S의 값을 넘어 새로운 저점이 열린다면 해당 패턴은 폐기됩니다.

-> 추가적으로 H&S의 타겟가인 31.5K 매물대를 건들지 않고 32K위에서 반등을 올라간 점에 좋은 그림이 되지 못한다고 제시했으며 이런 경우

1. 33.8K의 캔들 안착 이라는 그림이 나오지 않는다면 향후 차트 그림은
추세선이탈-> 기술적반등-> 추체선 리테스트 -> 재하락 이라는 그림으로 지겨운 횡보를 더 이어간다고 애기드렸습니다.

* 해당 아이이디어
-> 해당 아이디어는 '엘리엇 파동에 따른 5파의 흐름(3)의 연장선 입니다.

1. 변곡점
1-1) 1차 변곡점 19일
1-1-1) 해당 변곡점에서 위로 반등 시 해당 값은 'MID LINE'의 값인 40K 부근임을 확인합니다.
1-2) 2차 변곡점 8월 5일
1-1-2) 해당 변곡점에서 위로 반등 시 해당 최대값은 38.7K 부근임을 확인합니다.

2. OBV
2-1) OBV의 하락값이 일정한 수평지지를 받음을 확인

* 아쉬운 소리
밀집패턴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밑꼬리와 윗꼬리의 형성입니다.
하지만 가상화폐의 시장 특성상 밑꼬리와 윗꼬리가 안남는 형태의 캔들이 형성되기 어려워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본 아이디어를 맹신하지 마십시오.

1. 해당 패턴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양봉캔들과 음봉캔들의 형성 기본조건은 알고 계셔야 이해하기 쉽습니다.

2. 만일 '엘리엇 파동에 따른 5파의 흐름(3)'에서 제시된 1-5) 조건에 도달한다면 해당 아이디어를 폐기하십시오.

הערה
-밀집패턴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밑꼬리와 윗꼬리의 형성입니다.
본문에서 해당부분에 오타가있음을 뒤늦게 확인했습니다.
밀집패턴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밑꼬리와 윗꼬리의 미형성입니다.
글씨가 짤려 나가버렸네요.
הערה
뒤늦게 H&S의 타겟가 부근인 31.5K에 다다른 모습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엘리엇 파동에 따른 5파의 흐름(3)' 코멘트에서 제시해드렸던 그림의
* 1. 33.8K의 캔들 안착 이라는 그림이 나오지 않는다면 향후 차트 그림은
추세선이탈-> 기술적반등-> 추체선 리테스트 -> 재하락 이라는 그림으로 지겨운 횡보를 더 이어간다고 애기드렸습니다.

'재하락'부분에 도달했음을 확인하고 위의 아이디어를 충족시켜주기위한 '양봉밀집패턴'에 대한 추가적 확인을 하려고합니다.

1. 저점의 위치
1-1) H&S의 타겟가 31.5K
1-2) 6월 25일 저점 부근인 31.3K
1-3) 히든 상승다이버전스 생성

예쁜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라면, 31K가 깨지는 모습이 나온다면 패닉셀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좋은 그림이 되지 못합니다.

2. 양봉밀집의 확정
2-1) 33.4K에 다시 재 안착이 된다면 해당 패턴에 대한 가능성을 더 높게 봅니다.
2-2) 최종적으로 35.2K를 돌파 시 우리는 해당 패턴이 확정되었음을 확인하며 고점의 위치에 집중합니다.

3. 고점의 위치
3-1) 해당 변곡일 혹은 변곡일 이후로 제시했던 값을 넘어 4파의 고점이였던 41.3K를 돌파한다면 우리는 새로운 파동을 생각합니다.
3-2) 제시했던 고점의 값에서 '4H이상'의 캔들 안착이 나오지 못한다면 우리는 누군가의 피날레임을 확인합니다.
הערה
변곡일은 무시당한체 당황스러운 패턴으로 해당값을 채워주었고 예쁜그림의 조건 31K가 무너지면서 해당 관점은 어려울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프랙탈 차트의 제시를 했으며 프랙탈 차트의 모습을 따라감에 프랙탈에 가까워질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런식이라니 당황스럽네요
'프랙탈차트에 따른 비트의 방향성'에서 뵙겠습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Trend AnalysisWave Analysis

גם על:

פרסומים קשורים

כתב ויתו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