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에 해드엔숄더패턴이 완성될까?

유로에서 해드엔숄더가 작게 완성되고, 크게 오른쪽어깨를 만드는 중입니다.
패턴을 믿기보다는, 언제나 시장참가자의 모멘텀을 가장 크게 보지만,
그 동기와 힘은 남들이 딱 보는것만큼만 생각하고 대응하는것이 프로들의 전부라는것을 알기때문입니다.

물론, 재직시절처럼 실시간 메이저 헤드들의 투입정보를 분석할수 없기에 , 강력한 모멘텀을 유추할뿐이지요.
위 차트의 포인트처럼 선진입하고 당하기보단, 그 모멘텀이 나올만한 캔들모양을 확인하고 진입하는것이
매우 큰 이점을 남깁니다. 그럴수록 원하는 프레임이자 트레이드의 목표가를 설정하고 스탑을 설정할수 있고.

특히 어느정도의 자금을 가진 회사끼리의 물량을 차트로서 유추,확인하고 남들 보이는만큼의 당위성이 인정된다면 보통 그렇게 진행될수밖에 없는 방향이 결정되는 모멘텀이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제가 올리는건 실제로 거래하는 제 계좌와 동시에, 생각하는 수준에서 작성합니다.
지금도 이미 작은 헤드앤숄더쪽에서 오른쪽어깨 진입후 목표가를 기다리는 중이지만,
한번더 진입할수있는 기회가 있을까 해서 지켜보다가 트레이딩뷰를 시작했습니다.
손대는 종목은 이것저것 있는데, 차트를 작성하는게 더 오래걸리네요.

이젠 포렉스를 느긋하게 바라보는 취미트레이더로서 살고있지만,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냥 이렇게 단순하게 즐기면서 하는사람도 있구나 라는것만 보여주고 싶습니다.
이렇게 단순하게 해도 취미라기엔 남들 연봉 그이상 수익이 생겨나기는 하지요.
Chart Patterns

כתב ויתו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