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RT7 준화입니다. 저희는 6명으로 구성된 실전 트레이딩 위주의 트레이딩 팀이며 각자 커뮤니티에서 소액의 자본금으로 어느정도의 인정을 받은 트레이더들의 모임입니다. 비트코인 트레이딩은 각자 하고 있으며, RT7 전체의 의견은 아닌 저 (준화)의 의견임을 밝힙니다.
100만원 200만원으로 트레이딩 하면서 인증도 하지 않고 롱이다,숏이다, 볼린저벤드가 어쩌고 MACD가 어쩌고, 이런 트레이딩 뷰 의견 쓰지 않습니다. 저는 절대적으로 차트에 의존하는 편은 아니며, 저도 참고하는 보조지표가 있고 또한 여러 가지 패턴과 수치에 더 관심을 가지는 편입니다. 이 내용은 추후 다룰 예정입니다. 입으로만 100만개 200만개쳤다. 이런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6억(50만불)~24억(200만불) 규모로 실전 트레이딩을 하고 실제 인증까지 하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두번째 퍼블리쉬가 되겠네요. 단타 하시는 분들은 지루한 횡보장입니다. 개미들은 보통 이구간에서 손해가 많이 나오며, 빠른 템포의 장보다 인내심이 필요한 장입니다.
큰 방향을 따라서 “단타”매매 예정이며 따라하시는 것은 본인의 자유입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고래의단타? 가격에따른 비트맥스 미체결(미결제약정) 의 변화
비트맥스 미체결 값 (현재 진행중인 비트코인 포지션의 합)이 박스권의 상단,하단 부분에서 쌓이고 없어지고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9400~9500부근에서의 미체결이 6만6000비트정도였다가 9700~9800에서 6만비트로, 다시 9700~9800 에서 숏을 채우고 9500부근에서 미체결이 사라지는 등 고래들의 박스권 단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고래들도 방향성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단타 매매만 하고 있으며, 방향성이 터지면 확인매매를 하려는 움직임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수많은 트랩의 난무, 6월 9일 오전 여의봉
박스권이다 보니 수많은 불트랩과 베어트랩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큰 방향성을 보여주는 움직임이 나오기 전, 양방향 털기라고 생각되며 아직 몇번 더 나올 확률이 있습니다. 추격매수와 매도에 주의하시고 큰봉 (4시간,일봉) 이상의 확정봉이 나오지 않는 이상 추격매수와 매도는 쉽게 진입하지 않으시는게 좋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박스권 단타매매를 하실 분들은 이러한 불트랩과 베어트랩을 잘 판단하시고 스탑로스는 항상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3.그렇다면 과연 언제 진입하는게 좋을까?
1차적으로 4시간봉 이상 확정봉으로 9880 이상 봉마감을 하거나, 10020 이상 봉마감 시 추격 매수 (스탑로스 50불~100불사이) 추격 매도는 9250 하락 돌파 후 추세 리테스트 반등에 치는것이 안전해 보입니다. 단타위주의 매매를 하는 제 입장에서는, 제 중장기적은 관점이 틀릴수도 있기때문에, 큰 방향이 나온 뒤 그 방향대로 단타매매를 하는 것이 제일 안전하므로 박스권 단타를 하다가 매매를 쉬고 방향이 나오면, 나온 방향에 맞춰서 단타를 할 계획입니다.
המידע והפרסומים אינם אמורים להיות, ואינם מהווים, עצות פיננסיות, השקעות, מסחר או סוגים אחרים של עצות או המלצות שסופקו או מאושרים על ידי TradingView. קרא עוד בתנאים וההגבלו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