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w3389

아비트럼 - 신규코인 프랙탈을 그대로 따라갈 것인가?

Ktw3389 מעודכן   
BINANCE:ARBUSDT   ARB / TetherUS
안녕하세요^^ 예전에 핫했던 코인, 아비트럼 (Arbitrum) 입니다. 개미들에게 에어드랍을 퍼주면서 GNS, MAGIC, GMX 등 아비트럼 관련 토큰들의 펌핑을 이끌어 냈던 아비트럼입니다.
현재는 아비트럼 토큰이 상장되고 선반영 분위기 때문인지 큰 시세 상승 분위기를 이끌어 내고 있지 못하고 있는데요, 과연 아비트럼은 어떻게 될까요?

신규코인 프랙탈을 보고 예측해봅시다.

앱토스

라이도파이낸스

옵티미즘

3 코인의 공통점은

상장빔후 횡보 - 펌핑 - 물량 넘기고 폭락 - 밑에서 매집
- 시세 분출하는 펌핑
이 나왔다는 점입니다. (라이도는 루나-셀시우스 이더리움 청산 사태때문에 처음부터 폭락했더라고요.)

그리고 3 코인 모두 코인 커뮤니티 파워가 막강하고 크게 주목을 받는 코인이며, 처음부터 규모가 상당히 있던 친구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비트럼 또한 차세대의 레이어2 대장라고 불리고 당장 메이저권에 껴도 이상하지 않을 파워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30위권 후반으로 약 1조, 즉 어느정도 시가총액이 높은 상태입니다. 게다가 아비트럼 에어드랍을 통해 개미들에게 물량이 많이 풀렸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장빔 후 어느정도 바닥을 다지며 횡보하다가 펌핑하고,
물량을 떠넘기는 폭락이 나오고
앱토스,OP,LDO 처럼 바닥을 길게 다지는 횡보를 통해 매집 후 상승을 이어나갈 것을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즉 해당 그림을 그릴 것으로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OP,LDO는 셀시우스 - 이더리움 디파이 연쇄청산, APT는 FTX 사태의 직접 영향권이였다는 점에서 완전히 맞진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체크해봐야겠습니다.

LDO OP APT를 비교 대상으로 설정한 이유는 비슷한 규모의 시가총액, 커뮤니티 활성도 기준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
הערה:
비슷한 흐름이 나오는 중 고점 나왔다고 판단되면 비트 상황봐서 숏칠 생각
הערה:
SUI도 비슷한 관점입니다
얘는 초기 유통량이 극도로 적어서, 초반에 장난을 크게 칠 가능성을 봐야겠습니다

כתב ויתור

המידע והפרסומים אינם אמורים להיות, ואינם מהווים, עצות פיננסיות, השקעות, מסחר או סוגים אחרים של עצות או המלצות שסופקו או מאושרים על ידי TradingView. קרא עוד בתנאים וההגבלות.